2014년 6월 26일 목요일

다음뷰 서비스 종료(2014. 6. 30.)

지금까지 블로그 포스팅 말미에 보시면 손가락을 누르라는 표시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으실 것입니다. 손가락을 누르면 다음뷰라는 메타블로그에 추천한 것으로 표시되어 인기가 높은 블로그의 게시물들이 퍼지도록 하는 역할을 하여 왔습니다. 하지만 다음은 이 서비스로 그닥 재미를 보지 못한 모양입니다. 2014. 6.30.부로 다음뷰 서비스가 종료됩니다. 다음의 블로그나 티스토리의 블로그를 사용하지 않는 유저들의 블로그들도 사이트로 끌어들이려 했었지만 생각대로 되지 않은 게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. 어쨌든 네이버의 폐쇄적 블로그 환경에 비하여 열린 환경이었기 때문에 이 블로그에서도 다음뷰를 달아 왔었는데, 이 서비스가 종료된다고 하니 대체서비스가 무엇이 있나 찾아보게 되었습니다.

그래서 찾은 것이 믹시(mixsh)라는 사이트입니다. 블로그 서핑을 하다보면 유명 블로거 중에 다음뷰 외에 믹시를 달아 놓은 것을 본 적도 있고, 달리 다음뷰보다 유명하다 할 메타블로그가 없어서 일단 가입하고 오늘 포스팅부터는 믹시의 믹스업을 달아보려 합니다.

회원가입을 하고 블로그 등록을 하려 하니 블로그 인증을 하라면서 아래 인증코드를 제목 또는 본문에 입력하라고 합니다.

mNLCipWYNkaRAim5cele0NO__8kmeDOStttgEJ9Bm-k,

인증이 잘 되면 이 글 아래 다음뷰 손가락 대신 믹스업 박스가 들어갈 것입니다만.. 인증은 되었는데 다음뷰와 같은 박스위젯을 설치하는 데는 실패하였습니다. 구글 블로거의 레이아웃 변경 이전의 위젯설치법만 안내되고 있는데, 그 방법으로는 현재 구글 블로거에 적용이 안되네요. 당분간 버튼 없는 상태를 유지해야 할 것 같습니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